FACILITY
1962년 울산공업센터특정공업지구 기공식 장소를 기념과 울산 공업역사 및 발전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연출된 전시공간입니다. 전시장내에 기공식의 시작을 알리는 발파의 순간을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발파 버튼을 누르면 현장화면과 효과음을 통해 당시 상황을 생동감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1962년 이후 5개년 단위로 울산의 도시계획도와 경제개발계획 등을 전시해 울산의 변화되어 가는 모습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산업수도 울산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기공식 기념비, 공업탑 등을 소형 축소물로 제작해 공간별로 전시되었습니다.
1962년 기공식에서 읽어 내렸던 공업센터 기공식 치사문에는 울산공업센터 개발을 통해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간절히 바라고 기대하였음을 보여주는 기념비 입니다. 치사문과 함께 있는 한국공업입국출발지 기념비는 1962년 2월 3일 거행 되었던 울산공업센터 기공식 3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KEP[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와 다양나이론(주) [현 효성그룹]이 1992년도에 기공식 현장인 KEP 회사 내에 세웠습니다.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서 다양한 예술적 영감이 샘솟는 장생포문화창고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과거 냉동창고였던 공간이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예술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예술과 마주하는 경험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