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전시·공연·체험·교육 프로그램 마련
장생포문화창고가 올 한해 동안 울산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11일 장생포문화창고에 따르면 분야별(전시, 공연, 체험,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이달 잇달아 개최된다.
먼저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동물 ‘양’ 캐릭터와 명화를 접목한 커스터마이징 작품 20여점을 전시하는 ‘파머스 월드’와 제일교포 김일화 작가의 현대회화 및 추상화 40여점이 전시되는 ‘생의 찬미’, 구스타프 작품을 4가지 주제로 구현한 미디어아트 ‘구스타프 클림트, 황금빛으로 물들이다’가 마련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그림자, 인형을 기반으로 연출한 음악극 ‘개굴개굴 고래고래’와 우수애니메이션(단편) 10여편을 상영하는 큐브애니메이션 상영관을 개최하고, 관객이 2명의 마술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마술쇼 ‘테이블 마술공연’이 준비돼 있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자연소재와 유토를 결합해 조형물을 만드는 W-FACTORY(고래공장)와 장생이 모자 만들기 DRAWING CAP, 인기프로그램 카드보드 챌린지, 손수건 염색체험, 꽃 패턴 만들기, 샌드아트(커피)와 교육프로그램 시민음악아카데미(드럼, 바이올린 강좌), 문화예술공모사업 등이 마련됐다.
이 밖에 입체낭독뮤지컬을 통해 동화를 새롭게 볼 수 있는 ‘삼양동화’가 다음달 4일부터 27일까지, 마리오네트와 마술, 마임을 함께 감상하는 ‘초보목수와 목각인형’이 오는 8월 3일부터 26일까지, 그림책 콧물끼리 원작 베리어프리 연극 ‘끼리?’가 10월 5일부터 28일까지, 젊은 아티스트에 의한 최고의 현대서커스극 ‘해피해프닝’이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펼쳐진다.
또 해외초청공연 대만의 종이놀이 ‘The Paper Play’가 9월 2일, 케냐의 ‘The Last Man Standing’이 같은 달 9일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장생포문화창고 전화(☎226-0010)로 문의하면 된다.
2023.04.11 23:12 울산제일일보 김하늘 기자